수학 학습 과정
과정 |
학년 |
학습주제 |
학습하기 |
복습하기 |
포인트 |
1 |
초등 3학년
|
받아올림 없는 세 자리 수의 덧셈 |
|
|
0
/ 300
|
2 |
초등 3학년
|
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덧셈 |
|
|
0
/ 300
|
3 |
초등 3학년
|
받아올림이 두 번,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덧셈 |
|
|
0
/ 300
|
4 |
초등 3학년
|
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수의 뺄셈 |
|
|
0
/ 300
|
5 |
초등 3학년
|
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뺄셈 |
|
|
0
/ 300
|
6 |
초등 3학년
|
받아내림이 두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뺄셈 |
|
|
0
/ 300
|
7 |
초등 3학년
|
(1단원정리) 세 자리수의 덧셈과 뺄셈 |
|
|
0
/ 300
|
8 |
초등 3학년
|
선의 종류 |
|
|
0
/ 300
|
9 |
초등 3학년
|
각 |
|
|
0
/ 300
|
10 |
초등 3학년
|
직각 |
|
|
0
/ 300
|
11 |
초등 3학년
|
직각삼각형, 직사각형, 정사각형 |
|
|
0
/ 300
|
12 |
초등 3학년
|
(2단원정리) 평면도형 |
|
|
0
/ 300
|
13 |
초등 3학년
|
똑같이 나누어 담기, 똑같이 묶어 나누기 |
|
|
0
/ 300
|
14 |
초등 3학년
|
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|
|
|
0
/ 300
|
15 |
초등 3학년
|
곱셈식으로 나눗셈의 몫 구하기 |
|
|
0
/ 300
|
16 |
초등 3학년
|
곱셈구구를 이용하여 나눗셈의 몫 구하기 |
|
|
0
/ 300
|
17 |
초등 3학년
|
(3단원정리) 나눗셈 |
|
|
0
/ 300
|
18 |
초등 3학년
|
(몇십)×(몇) 구하기 |
|
|
0
/ 300
|
19 |
초등 3학년
|
올림이 없는 (몇십몇)×(몇) |
|
|
0
/ 300
|
20 |
초등 3학년
|
십의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몇십몇)×(몇) |
|
|
0
/ 300
|
21 |
초등 3학년
|
일의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몇십몇)×(몇) |
|
|
0
/ 300
|
22 |
초등 3학년
|
십의자리와 일의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몇십몇)×(몇) |
|
|
0
/ 300
|
23 |
초등 3학년
|
(4단원정리) 곱셈 |
|
|
0
/ 300
|
24 |
초등 3학년
|
길이의 단위 (cm, m) 익히고 어림하고 재어보기 |
|
|
0
/ 300
|
25 |
초등 3학년
|
1초 단위 |
|
|
0
/ 300
|
26 |
초등 3학년
|
시간의 합 |
|
|
0
/ 300
|
27 |
초등 3학년
|
시간의 차 |
|
|
0
/ 300
|
28 |
초등 3학년
|
(5단원정리) 길이와 시간 |
|
|
0
/ 300
|
29 |
초등 3학년
|
똑같이 나누어 단위분수 알아보기 |
|
|
0
/ 300
|
30 |
초등 3학년
|
분수 알아보기 |
|
|
0
/ 300
|
31 |
초등 3학년
|
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|
|
|
0
/ 300
|
32 |
초등 3학년
|
단위분수의 크기 비교 |
|
|
0
/ 300
|
33 |
초등 3학년
|
1보다 작은 소수 한 자리 수 |
|
|
0
/ 300
|
34 |
초등 3학년
|
1보다 큰 소수 한 자리 수 |
|
|
0
/ 300
|
35 |
초등 3학년
|
소수의 크기 비교 |
|
|
0
/ 300
|
36 |
초등 3학년
|
(6단원정리) 분수와 소수 |
|
|
0
/ 300
|